2024-04-20 22:43 (토)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5개년 기본계획 심의 확정
상태바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5개년 기본계획 심의 확정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2.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3대 방향, 8개 전략, 21개 사업 발굴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도는 25일 제1차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위원회 (위원장 정무부지사)를 열고,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5개년 기본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기본계획은 ▲공공부문 기반 구축 ▲ 민간부문 공유활동 촉진 ▲ 공유경제 추진체계 완비 등 3대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8대 추진전략과 21개의 추진사업을 담았다. 

8대 추진전략은 ▲공공기관 자원공유 활성화 ▲지역특화 및 사회혁신 공유경제 창의화 ▲생활 속 공유가치 확산 ▲공유경제 비즈니스 촉진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공유경제 통합플랫폼 구축 ▲공유경제 전담조직 운영 ▲공유경제 활성화 제도개선 등이다.

도는 3대 정책방향에 따라 21개 세부추진사업을 발굴하여 올해부터 2024년까지 5개년 동안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추진체계를 완비하기 위해 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공유경제 웹진 및 도서 발간, 공유경제 포럼을 개최하며, 또한 공유경제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공유경제 촉진을 위해 제도개선과 성과 평가 등을 추진한다.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한 공유와 협력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우리도에 적합한 공유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지역 순환경제를 강화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