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국 사무관 승진 교육생 고창군 및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방문
상태바
전국 사무관 승진 교육생 고창군 및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방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2.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전북 완주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2020년 제1기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을 받고 있는 전국에서 모인 사무관 승진자 434명 중 9분임 25명(고창군 이영윤 농어촌식품과장 포함)이 지난 19일 고창군 및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를 방문하였다.

이번 고창을 방문한 사무관들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전지역이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에서 재배된 청정한 농특산물과 이를 이용해 생산된 다양한 가공식품 및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연구소에 커다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가 고창 농특산품의 제품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공동 가공센터와 소스공장을 구축하여 직접 위탁가공까지 해주는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질적인 농식품 산업 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한 점을 대단히 높게 평가하였다.

또한 사무관 교육생들은 고창군 및 의회가 작년 6월에 전라북도 최초로 ‘고창군 농업농촌 공익가치 증진을 위한 농민지원조례’를 제정하고 년 60만원씩 농민수당을 지급한 정책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아울러 이를 지역화폐인 고창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 점과 2020년부터는 카드형 지역화폐를 도입하여 농민수당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여 농민수당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한 정첵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지를 보였다.

이번에 고창군과 연구소를 방문한 9분임 사무관 교육생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고창군의 앞선 행정과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와 같은 지자체 연구소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많은 것을 경험하였고 향후 정책 결정에 많은 참고를 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하였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이번 사무관 승진자 교육생들의 고창군 방문을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고창군이 농생명 식품 및 문화 산업의 활성화에 정책 최우선 가치를 두고 적극 추진하는 농민수당 제공과 베리앤바이오식품 지자체 연구소 운영, 고창의 다양한 문화 정책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기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