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광산구, 어린이집·복지관 등 916개 시설 재개관
상태바
광산구, 어린이집·복지관 등 916개 시설 재개관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2.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청전경 [사진=광산구 제공]
△광산구청전경 [사진=광산구 제공]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17일부터 광산구가 코로나19 감염병 관련 휴관에 들어갔던 어린이집·복지관 등 916개 시설을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14일 광산구노인지회 등 광산구 복지시설·단체장들은 구청에 모여 시설·단체 운영 정상화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진정 국면에 들어감에 따라, 시설·단체 이용객들의 일상을 감염병 사태 이전으로 돌려 불편을 해소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도 견인하자는 취지였다.

광산구는 시설·단체장들의 의견을 존중해 시설 재개관을 결정하고, 이런 사실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으로 알렸다. 다만, 이번 코로나19 감염증이 비위생적인 음식 문화에서 비롯된 것임을 감안, 시설 내 경로식당 등은 더 철저한 준비를 거쳐 정상 운영에 들어갈 것을 각 시설·단체장들에게 주문했다.

이에 따라 송광종합사회복지관·하남종합사회복지관·더불어락노인복지관·행복나루노인복지관은, 시설 재개관은 17일 실시하되, 구내 경로식당은 17~18일 꼼꼼한 시설점검과 식재료 준비를 거쳐 19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마을 경로당 등은 노인일자리사업이 시작되는 24일부터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산구는 시설 개관과 경로식당 정상화 기간 사이에 어르신들의 결식이 없도록 기존처럼 대체 식사를 전달하기로 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이틀 동안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로식당은 19일부터 이용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