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고흥군,‘찾아가는 친절청렴컨설팅’실시
상태바
고흥군,‘찾아가는 친절청렴컨설팅’실시
  • 염보라 기자
  • 승인 2020.02.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개개인 친절청렴마인드 함양과 적극행정 교육도 병행-
△고흥군, 찾아가는 친절 청렴 컨설팅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청 전경 [사진=고흥군 제공]

[KNS뉴스통신=염보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 부서별 ‘찾아가는 친절청렴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친절청렴 컨설팅’은 공직자의 사명인 친절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친절청렴 시책안내와 함께 적극행정 교육, 직원들의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설팅은 군정혁신단 주관으로 기존의 대규모 집합교육을 탈피하여 읍면과 실과소 등 38개 부서를 직접 찾아가 직원들과 토론 등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특히, 소극적 친절청렴관을 뛰어넘어 상대방의 입장에서 친절과 청렴을 바라보는 역지사지(易地思之)를 강조하고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 등을 알기쉽게 설명하며, 업무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 등 직원들과의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공직자 개개인의 자율적인 친절청렴 마인드 함양과 함께 자체 자정노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최근 공익신고자에 대한 신분보장을 강화하는 익명신고시스템 ‘레드휘슬’ 도입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도모하는 ‘친절청렴 마일리지 운영’ 등 친절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염보라 기자 200040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