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예비후보, ‘노인복지대책’ 4호 공약 발표
상태바
김승수 예비후보, ‘노인복지대책’ 4호 공약 발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2.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이 존중받고 살기 편한 노인 친화도시 조성”
김승수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
김승수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김승수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제4호 공약으로 ”대구 강북지역에 어르신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평생학습관을 건립하는 등 평생교육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고 실버인재센터운영을 통한 재취업·창업 서비스 제공, 독거노인 공동생활주택 건립, 칠곡 향교를 활용한 효문화 확산 등을 통해 대구 북구를 어르신들이 존중 받고 살기 편한 노인 친화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북구의 경우 65세 이상 노인 인구비율이 올해 14%를 돌파해 고령사회로 진입하고 은퇴 인구가 매년 6~10%의 증가 추세를 보이는 만큼 노년층을 위한 시설 확충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제공이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어르신들에게 자기계발, 취·창업 교육 등을 제공하는 ‘평생학습관’을 건립하고 지역 대학 등 민간교육기관과 연계한 평생교육 컨소시엄을 확대 운영해서 내 집 앞에서 편하게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구 북구 인구의 20%를 차지하고 있는 노인 및 은퇴자들에게 구인구직정보와 직업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버인재센터’의 운영으로 양질의 노인 인력이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급증하는 독거노인들의 의식주 해결과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으로 단독주택 또는 저층 상가를 매입해 독거노인들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독거노인 공동생활단지’ 조성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북구 읍내동에 위치한 ‘칠곡 향교’를 적극 활용해서 청소년들에 대한 인성 및 예절 교육과 함께 향토뿌리찾기 운동을 전개해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효문화를 확산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승수 예비후보는 경북도 기획조정실장과 대구시 행정부시장을 역임하면서 ‘경북 정체성 찾기’, ‘향교·서원의 기능 복원’, ‘시민건강놀이터, 치매안심센터 건립’ 등을 통해 효문화 확산과 어르신 복지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