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사천시, 올해 양성평등 3000만원 지원
상태바
사천시, 올해 양성평등 3000만원 지원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02.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경력단절 여성 경제활동민 참여촉진 등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사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제1차 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천시양성평등위원회는 2016년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구성한 위원회로, 현재는 15명이 시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양성평등위원회는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결산 및 성과분석과 올해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심의·의결했는데, 공모사업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하는지 등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3개 단체 30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양성평등기금사업을 구체적으로 보면, 양성평등 실현과 취약계층 여성의 문화⋅교육 지원으로 ▲ 양성평등 행복UP! 공감 프로젝트, ▲ 성평등 강사양성 및 찾아가는 성평등 시민교육,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 활동 및 참여를 촉진 시킬 수 있는  샌드아트 전문강사 자격취득 과정이다.

조임덕 민간공동위원장은 “주요 사업은 양성평등 실현과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및 사회참여에 중점을 두고 선정했다.”며, “올해 사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협력해 사업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시민이 함께 행복하고, 평등한 사천을 위해서는 양성평등 수준을 향상시키지 않고서는 풀어낼 수 없는 문제이기에 일⋅가정 양립문제, 저출산, 여성폭력 문제 등 시민과 위원 여러분의 공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