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코로나19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 열어
상태바
대구 수성구, 코로나19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 열어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02.19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수성구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19일부터 ‘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해 오전 11시 구청 재난상황실, 밤 10시 수성구보건소에서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가진다고 밝혔다.

주요 대책방안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새롭게 정비해 지원인력을 충원하고 재난관리기금, 예비비 등을 활용한 재정 지원방안을 검토한다.

수성구청은 경로당, 구립도서관, 노래교실, 문화센터, 체육센터, 동 주민자치센터, 무료급식소 등에 대해 14일간 휴관 또는 프로그램 운영을 중지하기로 했다.

이후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운영시기를 조정한다는 입장이다.

수성구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휴관기간 동안 각 시설에 대해 방역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수성시니어클럽, 범물·고산노인복지관 등에서 시행중인 노인일자리사업을 19일부터 3월초까지 일시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의 확진자 이동경로 발표 시 해당기관, 점포 등을 즉시 방역소독하고 폐쇄 조치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보건소 직원들의 피로도 누적에 따라 대응인력을 충원하고 물품 등을 지원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SNS 등 수성구 공식매체를 통해 질병관리본부와 대구시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주민들에게 신속히 제공하고 아파트 방송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 대응방안을 홍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