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주형 창의교육 ‘야호학교’, 자기주도력 ‘쑥쑥’
상태바
전주형 창의교육 ‘야호학교’, 자기주도력 ‘쑥쑥’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2.1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까지 야호학교에 참가할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참여자 모집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주말과 방과 후 등을 이용해 청소년 자치프로젝트 수행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가 지역의 청소년을 창의력과 자기주도력을 가진 인재로 키우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야호학교’에서 청소년 자치프로젝트를 수행할 13세 이상 18세 이하의 청소년 100명을 다음달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야호학교’는 청소년들이 방과 후와 주말, 방학 등을 활용해 스스로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기술을 배우는 전주형 창의교육모델이자 전주시 야호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이다.

야호학교 참여자들은 자신들이 스스로 고민하며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를 또래 친구들과 함께 수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활동성과를 참가자들과 부모님,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시는 야호학교 청소년들이 다양한 도전과 경험에 나설 수 있도록 팀별 프로젝트 활동비와 팀별 길잡이 교사, 다양한 영역의 지역 전문가 교육 등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지원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특히 올해에는 권위 있는 상담 전문강사를 초빙해 프로젝트 운영 초기에 참여자들의 자기탐색 시간을 늘려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진로에 관심이 있는지를 파악해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야호학교 참여 청소년들은 겨울 방학을 이용해 쉼과 의미 있는 방학을 즐기기 위한 1월 한달간 ‘휴후 프로젝트’에 참여해 오는 10월 개관 예정인 야호학교 아중공간을 직접 구성하기도 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데 집중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의미 있는 겨울 방학을 보낸 청소년들이 2020년 첫 청소년 자치 프로젝트를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미래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전주시가 청소년이 가장 행복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호학교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주시 교육청소년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