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8 23:08 (토)
밀양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상태바
밀양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2.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다움 가치농업 실현을 위한
밀양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심의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밀양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영)는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심의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밀양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위원장)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 농·축협 및 농업인단체 등 산·학·관·연 협동체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농업여건의 변화에 대응한 신기술 보급과 지역 특성에 맞는 농가소득 작목개발 기술보급 등 우리지역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공정한 대상자 선정 및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이다.

또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6~7월 실시한 올해 농업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와 올해 1~2월초까지 추가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라, 사업 관련 담당자들이 현지조사를 통해 농가포장, 사업여건 등을 검토하고 이번 심의회에 상정해 최종 대상자를 확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사업성과를 높이기 위해 확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추진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11월에는 종합평가회를 개최해 우수사례 발굴 및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 개선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승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확정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현장중심 맞춤형 기술보급과 밀양다움 가치농업 실현에 중점을 두고 농촌진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