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아시아문화원-광주대, 콘텐츠원캠퍼스 실감콘텐츠 쇼케이스
상태바
아시아문화원-광주대, 콘텐츠원캠퍼스 실감콘텐츠 쇼케이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0.02.1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낮 12시 성과발표회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 이하 ACI)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이하 광주대)가 컨소시엄으로 추진한 ‘2019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성과발표회가 2월 20일 낮 12시 광주대 Fantasy Lab(호심관 3층)에서 열린다.

ACI-광주대 컨소시엄사업단은 이날 지난 7개월 동안 협업으로 진행해 온 아시아 음식문화 기록 콘텐츠 <VR COOKBOOK:아시아의 부엌> 성과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광주·전남 지역과 베트남 현지에서 촬영한 여덟 가정의 사례를 기록한 360VR 콘텐츠 ▲전통가옥을 3D 스캐너로 촬영한 데이터 영상 ▲일상생활문화를 담은 사진전(가족사진부터 집, 부엌, 음식, 조리도구, 동네, 마을 전경, 시장) 등을 소개한다. 2월20일부터 3월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성과물 전시는 아시아의 음식을 소재로 한 국내외 연구 및 조사, 인터뷰, 사진, 영상, VR 융복합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었다.

ACI-광주대 컨소시엄사업단은 지난해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 공모과제에 선정돼 융합 과학기술(사진·영상·VR)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사업에는 광주대 사진영상드론학과 15명의 학생들이 콘텐츠 제작의 전 과정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지난해 한국인 남편이 베트남 출신의 아내를 무차별 폭행하고 구속된 사건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게 되면서 베트남 음식문화를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실감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했다. 부엌과 일상생활문화를 기록하는 아카이빙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인문학적 성찰과 실감콘텐츠 제작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이루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콘텐츠 분야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구성된 교육 협력 체계이다. 기업, 대학, 연구소, 유관기관(산·학·연·관) 등 교육을 위해 구성된 모든 원을 아우르는 광의적 개념의 캠퍼스이다. 아시아문화원과 광주대학교는 광주·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전시는 실감미디어와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주대학교 콘텐츠원캠퍼스 사업단(062-670-2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