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을)이원욱 의원, 동탄중앙초 증축 및 급식실 확장 협의
상태바
화성(을)이원욱 의원, 동탄중앙초 증축 및 급식실 확장 협의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2.18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화성을)은 17일(월), 동탄중앙초등학교 증축과 지난 1월 화재 처리 및 복구 지원 점검을 위해 동탄중앙이음터에서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원욱 국회의원, 박세원 경기도의원(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교육청 이금재 교육협력국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남진화 경영지원국장이 참석했으며, 학교는 동탄중앙초 교장 안영길 선생님과 학부모회 및 학교증축비대위원회가 함께했다.

협의회 안건은 ▲학교증축지원 ▲급식소 증축지원 ▲화재처리 및 복구지원 등 현안사항으로,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기로 했다.

이원욱의원은 “급식실 증축지원 예산 7억원 중 경기도교육청과 사전협조를 통해 3억 5천만원을 확보했고, 화성시와 협조하여 나머지 3억 5천만원을 확보하여 급식실 증축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5~6학년 놀이공간이 부족하다는 학부모회의 의견에 대해경기도교육청과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논의도 있었다. 공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공원이용제한 민원에 대해서는 화성시와 조속한 시일 안에 2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에게 사전 설명을 하는 등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벌여가기로 했으며, 방학기간동안 소방시설을 철저하게 점검하여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