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마무리...주민의견 시정 적극 반영키로
상태바
최영조 경산시장,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마무리...주민의견 시정 적극 반영키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2.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조 경산시장이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에서 담당자로부터 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최영조 경산시장이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에서 담당자로부터 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난달 1월 14일부터 2월 5일까지 지역 내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일정을 마치고 주민의견을 취합하여 시정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최영조 시장은 매년 초에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해오고 있는데, 올해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434명의 지역민들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시정의 주요성과와 새로운 한해의 시정운영 방향을 주민들에게 알렸으며, 지역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영조 경산시장은 인구절벽과 지역 소멸의 위기 속에 꾸준한 인구증가로 ‘면’에서 ‘읍’으로 승격한 압량읍을 경자년 새해 첫 방문지로 선정·방문하여 주민과의 대화를 마친 뒤 ‘읍 승격 기념식’에 참석하여 읍 승격의 기쁨을 주민들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또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뿐 아니라 지역의 주요 사업현장과 경로당, 학교 등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함께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지역을 대표하여 참석한 시민들은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사업들에 대한 여러 의견들을 건의했는데, △교육 부문 학교관련 1건 △산업․경제 부문 지역화폐 활성화 및 시장현대화 사업 등 3건 △문화․체육 부문 지역관광 개발, 도서관 건립 등 9건 △복지․환경 부문 복지관 건립, 악취민원 개선 등 8건 △건설․교통 부문 각종 건설사업, 도로개설 및 확장, 주차공간 확보 등 57건 △산림․농림 부문 근린공원 조성사업 및 농·축산지원 등 10건 △일반행정 부문 행정복지센터 신축이전 등 7건 △기타 2건 등 총97건의 의견이 수렴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찾아가는 주민대화를 통해 건의된 소중한 의견들을 부서별로 세밀히 검토하여, 즉시 시행 가능한 사업들은 예산을 확보하는 등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건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더 큰 희망경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