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완주군, 우수 어린이집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모범 9개소 선정 시상
상태바
완주군, 우수 어린이집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모범 9개소 선정 시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2.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우자원, 우석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관내 우수 어린이집 급식소를 시상했다.

17일 완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한 해 동안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에 적극적인 태도와 모범적인 실천을 보인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2019년도 우수기관 선정은 집단 급식소 부문, 소규모 급식소 부문, 아동복지시설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9개소 기관이 선정됐다.

집단 급식소 부문은 혁신에코르어린이집(대상), 삼례원광어린이집(최우수상), 세안어린이집(우수상), 구이어린이집(우수상)이 소규모 급식소 부문은 아기별어린이집(대상), 우리아이어린이집(최우수상), 꿈별어린이집(우수상), 꿈모아어린이집(우수상)이 선정됐다.

아동복지시설 부문은 모악엘피스지역아동센터(우수기관)가 선정돼 각각 상장과 인증현판, 친환경 쌀·잡곡, 학용품세트 등의 선물이 수여됐다.

완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실천과 개선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한 급식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우수급식소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우자원 센터장은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107개소를 대상으로 급식환경 위생 전반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위생·영양관리 지원 사업으로 완주군 어린이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재윤 먹거리정책과장은 “급식 안전관리, 균형잡힌 영양관리, 안심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