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전지적인성시점 & 자원봉사학교’ 운영
상태바
2020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전지적인성시점 & 자원봉사학교’ 운영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2.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수정)은 2월 13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전지적인성시점 &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전지적인성시점 & 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에게 평화감수성 교육을 통하여 자존감 형성과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타인과의 관계형성 중요성을 배울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알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 순서로는 ▲평화감수성 교육 ▲자원봉사 소양교육 ▲금연캠페인 및 담배꽁초 줍기 활동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 속에 마무리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진우(현화중 2) 청소년은 “문화의집 근처에서만 담배꽁초를 주었는데도 정말 많은 담배꽁초를 주었다.”고 말하며 “금연도 중요하지만 길거리에 꽁초와 쓰레기를 버리지 않았으면 좋겠고, 쓰레기를 길거리에 버리지 않도록 나 먼저 노력해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윤호영 청소년지도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평화 감수성을 함양하고 민주시민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고 말하며 “또 오늘 지역사회를 위해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환경정화를 진행하여 모두 수고 많았다.”고 이야기 했다.

한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안중U캐슬’ 프로그램을 2월 29일에 운영 할 계획이다. ‘안중U캐슬’은 청소년들이 대학교 선배와의 만남을 통하여 진로 및 진학에 도움을 주기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날 주제는 ‘간호학과 와 재활치료학과의 만남’이다. 프로그램 참가 및 문의는 문화의집 ☎ 031-683-6991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