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최고등급’ 획득
상태바
금오공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최고등급’ 획득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2.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오공대
사진=금오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금오공과대학교 건축학부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심의에서 최고등급에 해당하는 ‘6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건축학교육 인증은 대학 건축교육의 국제적 상호 인정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서, 국제 건축학교육 인증협의체인 캔버라 협약(Canberra Acord) 회원기관인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이 국내 인증업무를 시행하고 있다.

금오공대 건축학부는 지난해 11월 시행된 실사평가를 거쳐 인증 종류(6년/ 4년/ 조건부 3년/ 인증유예/ 인증거부) 가운데 최고등급인 6년을 획득했다. 건축사법 개정에 의해 이 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한 5년제 교육과정 졸업자만이 건축사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시험 응시자격인 실무수련 기간 단축(4년→3년)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금오공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5년제 교육과정으로 다양한 실습교육 및 이론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학생수행평가에 대응한 교과목 편성과 체계적인 학사관리를 통해 특성화된 건축학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 점이 인증심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총괄한 박성용 건축학부 교수는 “최고등급 인증 획득을 계기로 우수 학생 유치 및 학과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다”며, “국제적 수준의 우수한 교육을 통해 글로벌 전문 건축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