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 10:10 (화)
충북도·6개 기관단체, 중국 자매도시·지역주민에 후원금품 기탁
상태바
충북도·6개 기관단체, 중국 자매도시·지역주민에 후원금품 기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2.12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 위해 온정의 손길 이어져
충북도는 1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엔지캠생명과학, 청주상공회의소, 대한한의사협회, 충북지구 청년회의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한국자유총연명 충북도지부와 후원금품 기탁식을 가졌다.
충북도는 1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엔지캠생명과학, 청주상공회의소, 대한한의사협회, 충북지구 청년회의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한국자유총연명 충북도지부와 후원금품 기탁식을 가졌다. [사진=충북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북도와 6개 기관·단체가 1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후원금품을 기탁했다.

충북도는 ㈜엔지캠생명과학, 청주상공회의소, 대한한의사협회, 충북지구 청년회의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한국자유총연명 충북도지부와 잇따라 후원금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엔지캠생명과학은 3000만원 상당의 건강면역제 100세트, 청주상공회의소와 대한한의사협회는 각각 1500만원, 충북지구 청년회의소는 1000만원,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는 700만원, 한국자유총연맹 충북도지부는 3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또한, 충북도는 중국 내 구호물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광시좡족자치구를 인도적 차원에서 2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충북도]
사진=충북도

도는 이번 후원금품이 자매결연도시의 주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하는 우한교민, 진천․음성의 지역주민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시종 지사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들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중국 자매지역 주민들과 우한교민 그리고 우리 지역주민 모두 하루 빨리 평안을 되찾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