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신안군 흑산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전 차단 방역 총력
상태바
신안군 흑산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전 차단 방역 총력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2.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안군
사진=신안군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흑산면은 지난 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인근 지역인 광주, 전남 지역에서 발생함에 따라 청정지역인 흑산도를 지키기 위해 감염 사전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면은 다중이용시설인 여객선터미널, 공중화장실, 경로당, 복지회관 등에 방역을 확대 실시하고 손소독제 및 마스크를 배포하는 등 감염증 사전 차단을 위해 촘촘한 방역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에 많은 관광객이 이용한 여객선터미널 곳곳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유입 차단을 막기 위해 방역활동 전담반을 꾸려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손세정와 마스크를 비치해 놓고 일일이 나눠주는 등 감염증 예방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중국, 동남아 등 해외를 다녀오신 주민은 14일간 타인과의 접촉과 외출을 자제하는 자막방송과 예방수칙을 유선방송을 통하여 주민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길호 면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을 위해 모든 역량과 행정력을 다해 방역 활동 등 대응체계를 강화하여 면민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예방수칙 준수는 물론 주민 스스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자생단체인 흑산청년회, 부녀회, 자율방범대 등은 자체 방역활동을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등 청정 흑산 지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