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신종 코로나 예방 총력
상태바
대구 달성군,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신종 코로나 예방 총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2.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성군
사진=대구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관내 복지시설 및 감염병 취약계층을 위한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달성군은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복지관, 요양원 등 관내 복지시설 600여 개소에 손소독제 6000개를 배부하고, 감염병에 취약한 저소득층, 노인 및 어린이 등에 마스크 10만매를 지급하는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한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재난관리기금으로 방역물품을 구입해 추가적으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 노인인구가 다수 이용하는 경로당, 노인요양시설 등에 소독을 실시하고, 감염증 예방 국민행동수칙 포스터 부착 및 감염병 예방교육을 진행하는 등 현장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감염병 취약계층이 다수 이용하는 관내 복지시설 등에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해 12월 10일 행정안전부에서 공개한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역안전지수’에서 4개 분야 1등급을 유지하며 ‘5년 연속 가장 안전한 도시’에 선정되는 등 군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