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목포해경, 섬마을 50대 고혈압 응급환자 등 잇따라‘긴급이송’
상태바
목포해경, 섬마을 50대 고혈압 응급환자 등 잇따라‘긴급이송’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2.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경 청사전경
목포해경 청사전경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여객선이 끊긴 새벽에 해경 경비정이 섬마을 응급환자를 긴급 이송하면서 ‘바다 위 앰뷸런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5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정영진)는 오전 5시 5분께 전남 진도군 조도에 거주하는 주민 차모(57세, 남)씨가 고혈압과 심한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한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에 따르면 차씨는 평소 고혈압과 고지혈증으로 치료를 받다, 같은날 오전 2시경부터 두통이 심해 조도보건지소 내원 후 긴급 이송을 요청했다.

해경은 즉시 진도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으로 급파하여 조도 창유항에서 환자를 태우고 이송해 오전 6시 27분께 진도 서망항에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인계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오후 7시 8분께 신안군 비금도에 거주하는 주민 김모(59세, 남)씨가 우측 반신이 저리고 발가락에 마비증상을 보인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정을 급파, 긴급 이송했다.

해경에 도움으로 긴급 이송된 차씨와 김씨는 현재 목포 소재 한국병원에 입원하여 치료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도서 지역이나 해양에서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원격의료시스템을 갖춘 경비정이 항상 즉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