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우기종 예비후보 2차 정책공약 설명회 개최
상태바
우기종 예비후보 2차 정책공약 설명회 개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2.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경제와 관련된 혁신 전략(공약)과 목포권 경제자유구역을 주제로 공약 발표,
경제정책전문가다운 통 큰 기획 이어질지 기대
우기종 예비후보 정책공약발표[사진=우기종예비후보사무실]
우기종 예비후보 정책공약발표[사진=우기종예비후보사무실]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우기종 예비후보는 6일 오후 2시에 상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2차 정책공약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설명회에서 우기종 예비후보는 먼저 기존 목포의 주력 산업 중 하나인 수산업 부문의 지속가능성을 재고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 전략(공약)을 발표한다.

또한, 우기종 예비후보는 목포권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개발도 공약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목포가 서남권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중심도시, 대한민국의 수산경제 중심도시로 거듭나게 되면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고, 목포 경제가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라는 판단에서이다.

한편 우기종 예비후보는 지난 1차 정책공약 설명회에서 날로 쇠락해가는 목포를 되살릴 지속 가능한 새로운 도시 모델로서 SMART BLUE CITY를 제안하고 목포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산업으로 신재생에너지(해상 풍력) 산업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위해 대규모 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 목포형 도시재생사업,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 복합환승센터 구축사업, 해상풍력 배후단지 및 연구단지 조성, 해상풍력 전문인력 훈련센터 건립, 수소 연료 전지 등 저장장치 산업 육성 등을 공약으로 제시하여 경제정책 전문가 및 예산통으로서 특유의 통 큰 기획을 선보인 바 있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취재요청 공문 말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확산 중입니다. 저희 우기종 선거사무소에서도 손세정제 구비, 소독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나 기자님들께서도 마스크 착용 등의 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히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