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고추 건조기 및 세척기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청송군, 고추 건조기 및 세척기 지원사업 추진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2.0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청송고추의 경쟁력 제고와 고추농가의 소득안정 지원을 위한 2020년 고추 건조기 및 세척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총 사업비 1억 2000만원(군비 50%, 자부담 50%)으로 지역 내 고추재배농가에게 고품질 건고추를 생산할 수 있는 건조기 24대와 청결한 건고추 생산을 위한 세척기 2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건조기의 대당 지원단가는 300만원(소형)~400만원(중형)이고, 세척기의 대당 지원단가는 200만원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내 농지를 실경작하는 고추재배농가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로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한편 군은 농가들이 고추 건조기를 사용하면 노지 건조보다 건조시간을 줄여 일손을 덜어줄 수 있고, 깨끗한 세척고추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고품질 건고추를 생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고추 건조기 및 세척기 지원사업은 청송 고추의 상품성 향상과 노동력 절감 등에 효과가 있어 희망농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추 재배 농가에 대한 지원 사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