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시설관리공단, 임공 공개 모집 공고
상태바
영천시 시설관리공단, 임공 공개 모집 공고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2.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임원 구성 착수
지난달 31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비상임이사(3명) 등 임원 후보자를 추천하기 위한 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올해 7월 출범예정인 영천시 시설관리공단 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영천시는 지난달 31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비상임이사(3명) 등 임원 후보자를 추천하기 위한 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임원 후보자 자격기준 및 심사기준 등을 확정했으며 3일부터 영천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한다.

이사장 응모자격은 정부 또는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및 기업체(종업원 100인 이상) 상임임원 3년 이상 경력자, 공무원 4급 이상 경력자 등이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경영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18일까지로 방문이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그 외 세부적인 자격기준과 지원서 등 관련 서류는 영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시설관리공단의 임원 후보를 추천하기 위해 설치된 비상설위원회로 시장과 시의회에서 추천한 교수, 공인회계사 등 7명의 민간인 위원으로 구성되며 응모자에 대한 서류와 면접심사 등 면밀한 검토 후 임명권자인 시장에게 추천하면 시장은 추천자 중에서 적임자를 최종 임명하게 된다.

영천시 시설관리공단은 각종 공공시설물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2017년 설립추진계획을 수립한 후 지방공기업평가원의 타당성 용역, 주민공청회를 거쳐 지난해 시의회에서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통과 되면서 본격적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3월까지 임원 채용과 설립등기를 마친 후 사무실 설치, 직원 채용 등 제반 사항을 준비하여 올해 하반기부터 정식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