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감염병 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상태바
영주시, 감염병 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2.0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시는 지난 지난 1일 장욱현 영주시장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영주시 감염병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진자는 현재 총15명으로 전국적인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재 영주시 관내에는 접촉자 및 감염증 의심환자의 발생 상황은 없으나, 향후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비해 선제적 총력 대응에 들어간다.

‘영주시 감염병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영주시장을 본부장으로 하고 상황총괄반 등 총 6개반 8개부서로 구성해 24명이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운영하고,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들과도 긴밀한 협조태세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영주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영주역,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30여개소에서 마스크 6500개, 손소독제 600개를 배부하고 있으며, SNS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영주시 감염병 재난안전대책본부’긴급 대책회의 시 주요 대책으로는 동양대 유학생들 관련해 격리방안 및 후속 조치와 방역물품 확보에 대해 논의했다.

또 문화예술회관 등의 영주시내 주요 행사장에서는 대관신청 시 행사 연기를 권고하고 있으며, 행사개최 시 손소독제 비치와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있다. 문화예술회관 등에서 개최하는 행사시 입구에 열감치기를 설치하고 체온게를 비치하는 등의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영주역 및 버스터미널 입구에 손세정제의 추가 비치와 택시기사와 시외버스 기사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제공 및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안내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영주시는 순흥초군청민속행사, 풍기텃고을달집태우기, 무섬마을달집태우기 등 정월대보름관련 지역 내 주요 대규모행사에 대해 취소하기로 결정하고, 향후 예정되어 있는 주요 행사에 대해 취소, 축소 또는 연기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민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예방행동 수칙을 준수할 것과 중국여행자 및 여행자와 접촉한 사람들도 예방적 차원에서 보건소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주력하기 바란다”며 “관련 부서에서는 철저한 비상근무 체계 확립과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의 예방 물품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종료될때까지 감염증 예방을 위해 시민들도 기침 예절 준수, 마스크 사용 생활화 등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며 “의심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영주시 보건소로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