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종로구, 요양보호사 양성 나선다
상태바
“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종로구, 요양보호사 양성 나선다
  • 강재규
  • 승인 2020.02.0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3일~21일까지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 방문하여 신청.. 교육비 구에서 전액 지원
종로구 요양보호사 모집을 위한 포스터
종로구 요양보호사 모집을 위한 포스터

[KNS뉴스통신=강재규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은 오는 3월과 4월, 6주간에 걸쳐 운영 예정이다.

3일 종로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 분야 전문지식 습득을 통해 중장년층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아울러 인구 고령화 현상에 따른 노인복지분야 수요를 충족하는 데도 보탬이 될 것이다.
 
모집대상은 요양보호사로 취업할 의사가 있는 만40~69세 종로구민 30명이다. 일자리플러스센터에 요양보호사를 희망 직종으로 구직 등록한 사람을 우대하며 교육비용은 구에서 전액 부담하므로 무료이다.
 
신청은 2월 3일(월)부터 21일(금)까지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종로구 삼봉로 43 종로구청 본관 1층)에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구직등록필증 등을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하며 오는 2월 25일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은 3월 2일(월)부터 4월 10일(금)까지 종로요양보호사교육원(사직로 97 3층)에서 진행한다. 요양보호사 자격취득 이론과 현장 실습으로 이론 80시간, 실기 80시간, 현장실습 80시간 등 총 24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관련 제도 및 서비스, 현장 노하우 등 자격증 취득과 업무에 필요한 전반적 사항을 알려줄 예정이며 교육 이후 요양보호사 시험 전 특강을 5월 18일에서 22일까지 개최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노인복지분야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으로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이 절실한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실업문제 또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재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직업능력개발 기회를 부여하고 취업연계 지원을 통해 고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재규 kangjg34@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