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지역 어르신 대상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구한의대, 지역 어르신 대상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 운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1.3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실버스포츠학전공은 지난 30일 기린체육관 대강당에서 LINC+사업단이 주관하는 DHU 지역사회 SOS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DHU 지역 시니어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은 지역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 활동 활성화 증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수)과 함께 운영하게 됐다.

지역 어르신 80여명을 대상으로 이재수 한의원장(대구한의대 총동창회장)을 초청해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한방 건강 상식”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사)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시니어운동전문지도사들이 운동재활 전문가가 알려주는 손쉬운 운동이라는 주제로 시니어 건강 체조와, 시니어운동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실버스포츠학전공 학생들과 함께한 태극민턴, 컬링, 전자다트, 원반던지기 등 시니어 뉴스포츠 체험 기회를 가졌으며, 시니어들의 건강을 체크하기 위해 체지방 측정과 체형분석을 진행해 시니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길건율 사무국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매우 만족해 하셔서 기쁘며, 대구한의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이렇게 뜻깊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