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월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작
상태바
영주시, 2월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30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시는 오는 2월 3일부터 문화누리카드 ‘통합문화이용권’사업을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지리적 어려움 등으로 문화생활을 누리기 힘든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체육활동‧여행 등을 지원해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도입된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명당 카드 1매를 발급해 연간 9만원의 사용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발급기간은 2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고 사용기간은 발급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카드는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발급 받은 카드가 있는 경우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재충전도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공연‧전시‧사진관‧서점‧음반‧영화관 등의 문화예술, 스포츠 경기 관람‧체육용품 등의 체육, 시외버스‧철도‧여행사‧온천‧숙박 등 관광분야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상세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영주시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작년 영주사과축제장에서 축제기간 동안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개설해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한국선비문화축제와 풍기인삼축제 행사장에서도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