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초, 새해 독서로 우리 문화 이해해요..
상태바
신곡초, 새해 독서로 우리 문화 이해해요..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1.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책읽기도 우리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김포시굥육지원청)
학생들이 책읽기도 우리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김포시굥육지원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김포교육지원청 신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가 지난 29일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교실은 “설맞이 우리문화”를 주제로 독서를 통해 설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문화를 더욱 폭넓고 깊이 있게 알아보고자 기획되었다.

첫째 날은 설빔에 담긴 의미를 배우고 한복방향제를 만들며 새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나의 작은 습관 바꾸기’ 다짐을 진행했고, 둘째 날은 윷놀이의 유래와 규칙을 배운 뒤 각자 개성을 담아 꾸민 윷으로 친구들과 즐거운 윷놀이를 즐겼으며, 셋째 날은 민화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소원을 알아보고, 새해 소원을 담은 민화그리기를 진행했다.

마지막 날은 바느질을 통해 한복을 비롯한 다양한 물건들을 만들었던 여인들의 규방공예를 소개하고 전통필통 만들기를 진행했다.

설을 목전에 두고 설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시기인데다, 체험 중심으로 진행되었기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을 통해 무심코 지나쳐온 우리 문화를 만나고 의미도 알게 되어 새롭다.”며 “다른 때보다 의미있는 새해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오혜숙 교장은 “이번 독서교실로 우리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새해가 되길 기대하고,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달아 책과 함께하는 알찬 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