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무주군,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무주군,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윤선주 기자
  • 승인 2020.01.29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무주군의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가 지난 28일과 29일 양일 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새롭고 후련한 10년을 준비하겠다’라는 각오로 2020년을 시작한 무주군은 각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 발전 전략을 마련해 간다는 방침이다.

28일에는 산업건설국 소속 7개부서 30개 팀과 농업기술센터 소속 2개부서 8개 팀, 맑은 물 사업소 3개 팀 대한 2019년 성과와 반성, 2020년 국·실·과 팀별 목표와 주요사업 및 업무들을 공유했다. 29일에는 부군수실 소속 기획실(5개 팀)과 행정복지국 소속 5개부서 28개 팀, 보건의료원 2개부서 8개 팀, 시설사업소 3개 팀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무주의 미래를 설계하고 가야할 때”라며 “생각을 바꿔야 일도, 성과도 달라지는 만큼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속도감 있게 일을 진행해보자”라고 말했다.

또 “각 부서에서 세운 목표와 계획들이 그저 계획에 멈춰있지 않도록 실행력을 높여야 한다”라며 특히 인구문제, 일자리, 관광, 농업 등 각 분야에 대한 현안들과 공약, 숙원사업들이 제때, 제대로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각 부서별 계획에 대한 보완점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 염두에 둬야할 부분들을 꼼꼼히 짚어 보고회 능률을 높였다.

특히, 사업 추진 시 군민들과의 충분한 소통으로 민원 발생을 차단하고 부득이하게 민원이 발생했을 때에는 신속한 대처로 주민불편과 불만을 최소화해줄 것을 강조해 관심을 모았다.
 
무주군에 따르면 올해 국, 센터 단위로 발표를 진행해 관심을 모은 가운데  업무공백을 줄이기 위해 일과 시간 이후(야간)에 진행했으며 각 읍·면장들과 소속 팀장들까지 모두 참석해 다른 부서의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소통의 계기를 만들었다. 

참석자들은 “군정을 공부하는 기회가 되고 무엇보다 부서 간에 연계 · 협조가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도 바로 파악이 되니까 유익하더라”며 “새로운 10년을 계획하고 그에 따른 추진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모인 자리였던 만큼 앞으로 내 업무에도, 또 부서 간 협조에있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