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우한 교민 격리수용지 결정에 진천군 ‘재검토’ 공식 입장
상태바
우한 교민 격리수용지 결정에 진천군 ‘재검토’ 공식 입장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2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위치 충북혁신도시 ‘주거밀집 지역’ 문제 지적
진천군‧의회, “정부의 불합리한 의사결정, 재검토해야” 강력 요청 나서
송기섭 진천군수는 29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의 우한 교민 격리 수용 시설 결정이 불합리함을 밝혔다. [사진=진천군]
송기섭 진천군수는 29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의 우한 교민 격리 수용 시설 결정이 불합리함을 밝혔다.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정부가 29일 충북 진천군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과 충남 아산시 경찰 인재개발원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지인 중국 우한시 교민 격리 수용 장소로 최종 공식 발표해 지역민들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이날 격리 수용 장소 지정 소식을 접한 진천군은 기자회견을 통해 ‘불합리한 결정’이라 입장을 내세우며, 재검토 요청에 나섰다.

또, 진천군의회도 정부의 결정에 반대성명서 발표로 재검토 할 것을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29일 기자회견을 통해 진천군 입장 대변에 나선 송기섭 군수는 “송환 대상자의 격리수용 시설이 진천군 충북혁신도시 내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으로 결정 된 것은 입지특성을 고려했을 때 불합리한 결정이므로 보다 신중히 재검토해 줄 것을 정부당국에 요청한다”고 강력 요구했다.

이어, 송 군수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위치해 있는 충북혁신도시는 불과 209만평 규모의 부지에 약 2만6천명의 인구가 몰려있는 주거밀집 지역”이라며 “해당 시설 1km이내에 6천여 가구(인구 1만7천명)에 달하는 공동주택이 밀집되어 있어 인구밀도가 매우 높으며, 공공기관 이전 및 주변 산업단지 조성에 따라 유동인구가 상당이 많은 지역”이라고 문제를 지적했다.

특히, 전염병 확산과 관련한 국가 격리수용 시설의 결정은 인구밀도, 격리의 용이성, 의료기관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돼야 하나 이번 송환대상자들의 진천지역 격리수용 계획은 불합리한 의사결정임을 강조했다.

또한, 정부의 최종 공식 발표 이전에 기자회견을 진행한 진천군의회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위치한 충북혁신도시는 불과 209만평 규모에 약 2만6천명의 인구가 몰려있는 주거 밀집 지역이기에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라며 “현재 전염병의 빠른 확산과 국민 불안감이 극대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처럼 주거 밀집 지역인 충북혁신도시에 대규모 송환 인원을 수용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적극적인 반대의사를 밝힌다”라고 입장을 발표했다.

한편, 오는 30일 국내의 전세기가 중국 우한 교민 수송에 나설 예정이기에 지역 반발에 대한 정부의 대처 방향이 귀추를 모으고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