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대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첫 회의 개최
상태바
대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첫 회의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1.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신규사업 계획 등 의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창녕군 대합면은 29일, 대합면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대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표질판, 민간공동위원장 김보곤) 위원과 맞춤형복지담당 공무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개정(안), 2020년도 사업 추진계획, 신규사업계획 논의로 3건의 안건과 기타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 기존사업인 주민의 재능 나눔으로 다양한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마음 나눔(大合) 공동체’,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주민참여형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복사꽃 희망사업’의 올해 계획이 수립됐고, 특히 노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나들이 및 문화체험 활동 등을 함께하는 신규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김보곤 민간위원장은 “올해에도 공공기관에서 찾지 못하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살기 좋은 복지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표질판 면장은 “바쁘신 가운데에도 참석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민간과 공공의 협력을 통해 오늘 계획한 복지사업들을 시행하여 주민들이 모두 행복한 마을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