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스타미나리’ 조기 출하 개시
상태바
영천시, ‘스타미나리’ 조기 출하 개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1.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임고면 삼매리의 한 스타미나리 재배 농가에서 미나리가 수확되고 있다. [사진=영천시]
영천시 임고면 삼매리의 한 스타미나리 재배 농가에서 미나리가 수확되고 있다.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올 겨울 연일 따뜻한 겨울 날씨가 지속되어 영천미나리 브랜드인 ‘스타미나리’가 조기 출하되고, 홍보를 위한 미나리 포장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영천시 미나리 생산현황은 9개 읍면동에 48농가, 재배면적은 12ha, 생산량은 151톤에 이른다. 지난해부터 농가는 미나리만 판매하고 소비자에게 주류와 육류는 직접 가져오라는 홍보와 함께 농가에서는 시식 장소만 제공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매년 미나리 출하시기는 2월 중순이었으나, 소비 확대를 위해 올해는 시기를 앞당겨 1월부터 미나리를 출하해 타 지역 미나리 생산농가와의 차별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현재 6개 읍면동(금호, 신녕, 임고, 고경, 북안, 중앙동) 12농가에서 미나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2월 10일부터는 전 농가에서 본격 출하된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미나리 판로 확대를 위해 올해 작목반 연합회를 구성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나리 택배용 포장재를 지원하고, 연합회가 온라인 쇼핑몰인 ‘별빛촌장터’에 입점하도록 해 택배비를 지원하는 등 소비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한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