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우기종 예비후보 4대 관광거점도시에 목포 선정에 환영과 기대감 표시
상태바
우기종 예비후보 4대 관광거점도시에 목포 선정에 환영과 기대감 표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1.2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해 관광벨트 중심도시 제 역할 기대
사진=우기종 예비후보사무실
사진=우기종 국회의원예비후보사무실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시가 5년간 500억을 지원받는 대한민국 4대 지역관광거점도시에 최종 선정됐다. 우기종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목포시의 지역관광거점도시 선정에 두 손을 들어 환영한다고 밝혔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목포시가 전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관광도시이자 관광객의 편의와 컨텐츠 개발 등에 민관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목포시민과 관련 기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8일 박양우 문체육관광부 장관은 3차례에 걸친 ‘관광거점도시 위원회’ 심사결과를 토대로 최종 4개 도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4개 도시는 목포를 비롯, 전주, 강릉, 안동시이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이번 관광거점도시에 선정으로, 기존에 추진되고 있는 장좌도 리조트 사업 등과 연계해 서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도시로서 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우기종 예비후보는 “이번 관광도시 선정의 만족에 그쳐서 안 된다”며 “이와 동시에 목포의 산업구조를 재편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거시적이고 장기적인 종합대책이 필요하다” 고 밝혔다.

이른바 목포를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고 미래 먹거리를 만드는 정책기획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이다.

이어 우기종 예비후보는 “목포의 천혜의 관광자원에 인프라와 콘텐츠, 마케팅 등이 더해지면 1000만 관광객은 물론 2000만 관광객도 꿈이 아니다”라면서 “목포는 문화, 역사, 해양 중심의 관광산업 필두로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 산업을 통해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청년 일자리 대폭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역관광거점도시’에 선정된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500억, 도비지원 150억원 등 650억원을 지원받고 지자체 부담분 350억원을 포함하면 무려 1000억 원이 투입되는 대형 산업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