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김원이 예비후보, 목포시 관광거점도시 선정 ‘환영’
상태바
김원이 예비후보, 목포시 관광거점도시 선정 ‘환영’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1.2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만 관광객 유치 청신호...새로운 목포 토대마련

-국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선정에 이어 겹경사‘쾌거
사진=김원이예비후보사무실
사진=김원이 예비후보사무실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제21대 총선 전남 목포시 출마 김원이 더민주당 예비후보가 문체부로부터 목포시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온 시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밝혔다.

2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거점도시 위원회' 심사 결과를 토대로 목포를 비롯한 4개 자치단체에 대해 ‘관광거점도시’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목포시는 전국 9개 자치단체와 경합을 벌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 최종 심사를 마친 끝에 최종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목포는 근대역사문화, 음식문화 콘텐츠, 섬 등 지역 특화 자원 상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는 가운데 특히, 관광거점도시 육성 사업과 원도심 재생사업을 연계해 특색을 살렸다.
목포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21억5천만원(총 86억원), 홍보 및 컨설팅에 30억원 등 국비 159억원을 지원받는다.

김원이 예비후보는 “관광거점 도시 선정은 목포시 모든 공직자의 노력과 23만 시민들의 염원이 만들어 낸 쾌거다”면서“김종식 시장과 함께 목포시가 추진 중인 천만 관광 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김 예비후보는 “지난 27일 대양산단과 목포신항 일대가 국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로 지정되었다는 희소식에 이어 관광거점도시 선정이라는 겹경사를 맞았다”며, “활기찬 목포경제, 새로운 목포건설의 일대 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정책설명회를 통해 발표한 목포역 지하화 등 원도심활성화, 대기업 유치를 꼭 실천해 제2의 목포부흥을 이뤄내는데 일조 하겠다” 덧붙였다.

한편, 김원이 예비후보는 목포발전 청사진으로 ▶목포역 부지에 시민광장 조성 ▶목포를 근대역사문화 특구지정 ▶대기업 유치 통한 목포형 일자리 5000개 창출 ▶선창경제 활성화 ▶원‧중‧신도심이 고루 잘사는 균형도시 목포 ▶선명한 개혁 3대입법 등 10대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