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리틀야구단, 대만 신주시 리틀야구단과 해외 친선교류전 가져
상태바
대구 수성구 리틀야구단, 대만 신주시 리틀야구단과 해외 친선교류전 가져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01.2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신주시에서 개최된 제15회 죽참배 소년 야구 우승컵 경기대회 개막식. [사진=대구 수성구]
대만 신주시에서 개최된 제15회 죽참배 소년 야구 우승컵 경기대회 개막식.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구 리틀야구단은 지난 17일~21일까지 5일간 대만 먀오리현 소재 호롱시까오탄띠 소프트볼장에서 첫 해외 친선 교류전을 가졌다.

수성구 리틀야구단은 대만 신주시의 초청으로 지난 17일 제15회 죽참배 소년 야구 우승컵 경기대회’ 개막식에 참석하고 대만 신주시, 먀오리현 등 여러 도시의 리틀야구단과 5일간 총 8번의 친선경기를 가졌다.

승패를 떠나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멋진 경기를 펼쳤으며 경기 종료 후 기념 촬영을 하는 등 해외 친구들과 소중한 우정을 쌓았다.

수성구 리틀야구단은 일정을 모두 마치고 22일 타이완 북쪽 해안 지롱 서쪽에 위치한 야류해양국립공원을 찾아 독특한 형상의 석회질의 천연바위 등을 관람하고 타이베이로 이동해 스펀역에서 소원을 담은 천등을 날렸다.

또한 한국의 명동거리로 불리는 사문정 거리에서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등 6박 8일간의 대만 일정을 끝내고 23일 대구공항으로 귀국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해외 도시와의 스포츠 교류를 통해 양 도시 어린이들이 우정을 다지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며 “해외 도시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예술·체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