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청북지역 영어교육 활성화 노력
상태바
평택시, 안중·청북지역 영어교육 활성화 노력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1.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영어교육센터, 서부지역 학생 대상으로 영어체험 프로그램 운영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평택국제교류재단 소속 평택영어교육센터는 지난 6일, 20일에 2020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평택 안중·청북지역 6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42명을 대상으로 영어 흥미 증진 및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영어체험 프로그램 ‘일일체험’을 송탄국제교류센터와 남부 영어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

일일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원어민교사와 함께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놀이 활동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1월의 경우에는 캐나다와 인도의 축제, 음식 문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2월에는 멕시코, 네덜란드, 남아프리카 등 3회에 걸쳐 다양한 국가의 특색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통학버스도 제공한다.

일일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영어교육센터는 평택시가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평택시민들에게 균등한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권역별(남부, 북부, 서부)로 영어교육센터를 운영하여 방과 후 과정프로그램, 성인영어, 일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