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36 (목)
완주군 전문강사 초빙한 백세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완주군 전문강사 초빙한 백세건강교실 운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1.2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이 농한기 활동량이 적은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완주군은 농한기인 지난 1월부터 시작해 오는 4월까지 80개 마을회관 및 경로당 주민 대상으로 백세건강교실을 집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겨울철 어르신들의 활동량이 적어 건강문제가 악화되기 쉬운 농한기를 이용한 것으로 전문운동강사를 초빙해 유연성 및 근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농촌 마을 휴식기인 농한기에는 마을 주민들의 프로그램 참여율이 높고, 건강 관심도가 높은 시기로 겨울철 동장군도 물러날 만큼의 뜨거운 열기로 참여하고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및 체성분 분석을 통한 비만 예방관리 등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기초검사 및 체성분 분석결과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별 1:1 상담 교육도 병행하여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 호응도가 매우 높다.

최순례 완주군보건소 소장은 “농한기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백세건강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건강생활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