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음식지원
상태바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음식지원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1.2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정성 큰사랑으로 설 명절 소외된 이웃과 함께해요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해진, 정영택)는 지난 21일 설 명절을 맞아 팽성읍의 소외된 이웃 30가구에 설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시상금과 팽성읍 이장협의회장(조군호 이장)의 쌀 80kg 지원,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떡 공임 비, 고춧가루 등의 지원과 협의체 위원들의 설 명절 음식 만들기 봉사로 진행됐다.

대상자는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이웃살피미, 복지사각지대 통보자 등의 추천과 발굴, 생활실태 확인을 거쳐 팽성읍 내 저소득층 취약가구 30가구를 선정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담근 나박김치와 곰탕, 흰떡을 소외된 가구에 전달하며, 조금이나마 마음이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도록 사랑의 말벗이 되어드렸다.

설 명절 음식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이렇게 정성스럽게 설음식을 직접 만들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해 행복한 마음을 표시했다.

정영택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작은 정성을 기울였지만 이렇게 크게 감사해하는 소외된 어르신의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돼야겠다”고 마음가짐을 전했다.

강해진 팽성읍장은 “팽성읍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등 우리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큰 사랑을 주시고 애써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팽성읍에서는 1월에서 3월 ‘4060 독거위기세대 전수조사’를 통해 팽성읍의 소외된 이웃 살핌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