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과수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봉화군, 과수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2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전경. [사진=봉화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사진=봉화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봉화군은 2020년 과수분야 시범 및 지원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2020년도 지원되는 사업은 골든애플단지 조성, 저온저장고 설치, 생력화 장비 지원사업 등 25개 사업이며, 농촌노동력 고령화와 과다한 노동력 투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저비용 생력화 시스템의 보급으로 농업인의 건강과 인건비 절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기후 온난화와 잦은 이상기상에 대비한 대체과수 육성, 돌발병해충 예찰을 통해 안정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특정품종 홍수출하로 인한 가격하락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국내육성 신품종 보급으로 시장지향적 과수산업을 육성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신청기관은 각 사업별로 읍·면사무소 산업팀 및 지역농협, 품목농협이며, 적기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농한기인 겨울에 모든 지원사업을 신청 받고 있다.

또한 관련 내용을 봉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담당자회의를 통해 사업 안내서를 배부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과수분야 사업의 예산이 국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편성이 된 만큼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사업의 신청과 농가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모범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