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 2020학년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성주교육청, 2020학년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2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교육지원청
사진=성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교육지원청은 22일 성주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학부모대표, 녹색어머니회장,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장, 주민참여예산위원 등 8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수륜중학교 전교생으로 구성된 가야산愛 국악 관현악단의 연주와 구미시 시낭송 협회의 시낭송으로 힘차게 시작했다.

성주교육지원청은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성주교육’을 2020학년도 교육 비전으로 제시했다. ‘즐거운 교실,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이라는 교육지표 달성을 위해 ‘배움이 넘치는 즐거운 학교,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 복지,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이라는 4대 교육 정책과 20개의 정책 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2020학년도는 ‘백세각에서 임청각까지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이라는 독립운동 정신 계승 프로그램과 방과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방과후 학생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특색 사업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조미연 교육장은 “2020년에도 성주교육가족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성주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