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 15:50 (일)
조일출 파주시갑 예비후보, 정책공약 2 ‘파주교통혁명’ 공약 발표
상태바
조일출 파주시갑 예비후보, 정책공약 2 ‘파주교통혁명’ 공약 발표
  • 강재규
  • 승인 2020.01.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일출 예비후보
조일출 예비후보

[KNS뉴스통신=강재규 기자] 조일출 파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22일 ‘파주교통혁명’이란 두 번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은 운정신도시의 가장 취약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첫 번째 공약인 ‘백지화 상태에서 재 시작된 지하철 3호선 연장 임기내 착공 및 완공’에 이은 두 번째 공약이다.
 
조 후보의 ‘파주교통혁명’ 공약의 핵심은 운정역 주변에 ‘대중교통허브센터’를 구축해 광역(M)-직행-시내(지선)-순환(마을)버스 간 효율적 연계로 운정신도시내 지역을 10분 이내 도착(일명 ‘10분 교통혁명’)토록 하겠다는 것이 핵심내용이다.
 
이를 통해 운정역 상권도 동시에 활성화 시키겠다는 것.
 
특히 공청회 및 토론회를 열어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해 파주 전 지역의 버스, 택시 이용 편의성을 혁명적으로 개선하겠다고 해 주목된다.
 
또한 경의선 전철 운행간격 시간단축 및 증차뿐만 아니라 퇴근시 급행전철 운정역 및 야당역 정차를 실현하겠다고 했다.
 
GTX 2023년 차질 없는 완공과 교하 열병합발전소 지하관통은 파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노선 전면수정을 하겠다고 했다.
 
장애인들의 저상버스 이용 편의성 증진을 위해 장애인 저상버스 전용 정류장을 구축하겠다는 내용도 담았다.
 
파주지역 최대 일자리인 LG 디스플레이 직원들의 출퇴근 원활화를 위해 문산제일고 앞 삼거리의 고질적 정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도 했다.
 
조 후보는 특히 파주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 중 한 곳인 조리읍, 광탄면 발전을 위해 지하철 3호선 삼송역-조리읍(광탄면)-공릉천-금촌(금릉) 신설노선 추진을 위한 국토교통부(철도투자개발과)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반드시 실시토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강재규 kangjg34@gmai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