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해남군, ‘수도권 급식 관계자’ 연수단 유치
상태바
해남군, ‘수도권 급식 관계자’ 연수단 유치
  • 백성숙 기자
  • 승인 2012.06.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식자재 생산현장 참관시켜

[KNS뉴스통신=백성숙 기자]해남군이 학교급식 납품을 위해 친환경쌀 생산ㆍ 가공ㆍ유통과정과 함께 친환경농사체험을 할 수 있는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해 연수단을 유치했다.

군은 지난해부터 수도권 친환경쌀 학교급식용 납품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지자체,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을 초청해 체험행사를 진행, 지금까지 서울 관악구청 관할 급식관계자와 중부교육지원청, 인천 부평구 보육시설연합회 등에서 해남을 찾았다.

이번 연수단도 지난해 해남을 2회 방문했던 서울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원) 산하 공직자들로, 지난 6월13일과 14일 양일간 2012년도 교육청 및 초․ 중․ 고교 연수를 위해 모두 100여 명이 해남을 방문했다.

연수단들은 옥천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첨단화 시설을 견학하고, 친환경 여름배추를 수확하는 체험을 가졌으며, 대흥사와 고산유적지, 우수영관광지 등을 탐방했다.

중부교육지원청 윤석원 교육장은 “30여년전 해남에 다녀간 이후 이번이 두 번째 방문으로 드넓은 농경지와 찬란한 문화유산, 넉넉한 해남사람들의 인심에 감탄하고 간다”고 밝히며, “친환경쌀이 직접 생산되고 가공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농촌체험을 병행한 색다른 연수로 보람이 있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농촌체험행사가 재방문으로 이어진 만큼 해남쌀 판매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며, “학교급식 납품을 위해 급식관계자들이 농촌현장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해남쌀 홍보와 마케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친환경해남쌀이 올 상반기 수도권 학교급식용으로 모두 238개소에 1460톤이 판매되었다.

 

 

백성숙 기자 pi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