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통영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주의 당부
상태바
통영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주의 당부
  • 정길상 기자
  • 승인 2020.01.2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길상 기자] 통영시는 20일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확진환자 발생에 따라 비상방역 대책반을 가동해 환자의 조기발견 및 확산방지를 위한 감염병 발생감시 및 대응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19일 중국 우한시 입국자 검역*과정에서 발열 등 증상이 있는 중국 국적의 35세 여성을‘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천의료원)으로 이송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시행한 결과 20일 오전 확진환자로 확정했다.

확진환자는 입국 하루 전인 18일 발열, 오한, 근육통 등 증상으로 우한시 소재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적이 있으며, 우한시 전통시장 방문력이나 확진환자 및 야생동물 접촉력은 없다고 알려졌으며, 중앙역학조사관이 심층역학조사 및 접촉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중이다.

이에 통영시보건소는 방역대책반을 가동해 지역사회 환자감시와 접촉자 관리를 강화하며, 설 연휴 등 24시간 비상방역 대응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다.

강지숙 통영시보건소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차단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감염예방 수칙 준수 및 의료기관의 호흡기 질환자 내원시 문진 및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를 통한 선별진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정길상 기자 550030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