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청주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개최
상태바
청주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2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교육지원청 '2020.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모습 [사진=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교육지원청 '2020.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모습 [사진=청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은 지난 20일, 21일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청주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직속기관 조리사, 조리원 1,180명을 대상으로 ‘2020. 상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구본학 교육장은 이 날 인사말과 함께 “여러분의 손에 우리 미래가 달려있다.”고 강조하며, “급식은 하나의 교육으로서 배려와 존중, 사회성을 함양하는 가치를 지니며, 앞으로도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는 한림대학교 이재갑 교수의 ‘건강진단의 이해 및 식품매개 감염병의 특징 관리 방안’에 관한 강의를 통해 식중독 개념 및 예방법, 개인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도를 높여주는 연수가 진행됐고, 해설이 있는 힐링 연주회가 열렸다.

또한,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신학기 대비 식중독 예방 및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여 위생적이고 만족도 높은 급식을 제공하고자 이번 연수를 개최하게 됐다.”며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앞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