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관광의 해 붐 조성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 이벤트
상태바
대구경북 관광의 해 붐 조성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 이벤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2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타고 만원으로 대구경북 여행 출~발!"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지역의 관광 붐 조성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18일부터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 이벤트를 운영한다.

‘버스타고 대구경북 여행’은 단돈 만원으로 버스를 타고 대구경북 구석구석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day-tour(당일 여행)로서 관광은 물론 전통시장 장보기와 계절별 농산물 수확체험의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운영은 매주 2회(토·일) 서울 강남역, 수원역, 부산 서면역에서 버스가 출발하며 오는 2월 29일까지는 시범운영 기간으로 11개의 여행코스에 대해 전화 예약신청을 받고 3월부터는 웹사이트를 구축해 인터넷 예약 및 일정별 코스안내 등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여행코스는 UNESCO 세계문화유산으로 대표되는 역사문화, 백두대간과 동해안의 아름다운 자연, 깔끔하고 맛있는 먹거리, 흥미있는 축제와 즐길 거리로 운행시기 및 테마별로 대구경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다.

처음 시작되는 이번 투어는 시작과 동시에 예약접수 이틀 만에 안동코스의 예정인원이 마감되는 등 전국적인 관심과 열기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첫 날인 18일 아침에는 서울에서만 6대의 만원버스가 안동으로 출발했다.

한편, 18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서울 강남역을 깜짝 방문해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경북의 80여개 축제와 관광지를 연결하는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대구경북의 우수한 문화유산, 먹거리, 맛거리, 즐길거리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해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히며 참가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덕담을 나누며 대구경북 관광을 적극 홍보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