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군위교육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20일 2층 소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특수교육실무사 배치 및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김장미 위원장을 비롯해 특수학급 설치학교장, 교감, 특수교사, 의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심사에서는 사전에 실시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자료를 근거로 위원들의 의견 및 학부모 의견을 종합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심사를 진행했으며, 학생의 장애정도 및 교육적 요구, 보호자 의견 등을 고려해 관내 특수교육실무사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심사가 이뤄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2020학년도 특수교육실무사 및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배치여부가 결정되고,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정도 및 교육적 요구, 학부모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학생에게 맞는 교육환경에 대한 지원 사항을 정해 학생 개인에 적합한 교육 방안이 논의됐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군위교육지원청에서는 특수교육실무사의 적정 배치와, 진단 평가 및 심사 전문성을 강화해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특별한 요구와 장애에 맞는 학습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