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22:45 (목)
대구과학대, '2019 꿈 창작 캠퍼스' 개최
상태바
대구과학대, '2019 꿈 창작 캠퍼스'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1.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과학대
사진=대구과학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16일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일선학교 진로부장과 교사,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꿈 창작 캠퍼스 3기 학습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일반계고 학생의 꿈과 끼를 가꾸는 행복역량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과 연계해 실시한 이번 ‘꿈 창작 캠퍼스’ 교육에는 식품영양조리학부 ‘제빵제빵 과정’에 10명, 양식조리ㆍ바리스타 과정에 14명 등 모두 24명이 참가해 한 달 동안 12회, 총 36시간의 기초직업교육을 받았다.

학습성과 발표회는 공개수업으로 ‘제과제빵과정’의 생크림 과일케이크, ‘양식조리ㆍ바리스타 과정’의 아란치니와 커피 및 음료 만들기로 진행됐으며, 수업 후에는 학생들이 만든 제품을 참석자 모두가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짧은 기간이지만 성실함과 열정으로 만들어낸 성과를 보니 자녀들이 대견하다.”며, “향후 진로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양식조리ㆍ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영송여고 한지수 학생은 “요리에 대한 흥미와 관심아 생겼고, 과정을 듣는 친구들과 협동심도 기르게 됐다.”며, “핸드드립 자격증도 취득하게 돼 자신감 상승 및 다양한 요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일반계고 학생들의 진로와 꿈을 키워 주기 위해 실시한 꿈 창작 캠퍼스가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계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