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18 (화)
소상인 성공모델 ‘백년가게’ 46개 업체 추가 선정
상태바
소상인 성공모델 ‘백년가게’ 46개 업체 추가 선정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1.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선정 주요 업체
추가 선정 주요 업체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의 성공모델로 음식점 35개 업체와 도소매업 11개 업체, 총 46개 업체를 백년가게로 선정했다. 이로써 전국의 백년가게는 모두 334개 업체로 늘었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018년 6월부터 선정하기 시작했으며 업력이 30년 이상된 가게(소기업·소상공인) 중에서 경영자의 혁신 의지, 제품 서비스의 차별화 등을 전문가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백년가게 확인서 및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민간O2O플랫폼·한국관광공사 웹페이지 등록, 방송 송출 등을 통한 홍보와 컨설팅·교육·정책자금 우대·네트워크 등 다양한 정책 지원이 이루어진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 지원 등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2020년도에는 국민들과 함께하는 백년가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백년가게 선정시 국민 추천제(세부계획 수립중)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백년가게 온라인 지도를 만들고 백년가게 방문·홍보 이벤트를 확대해 많은 국민들이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오는 3월부터 전국의 소상공인지원센터(62개)에 수시로 신청 또는 추천이 가능하며, 서류 평가, 현장평가, 지방 중기청별 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및 백년가게 육성사업 홈페이지(100year.sbiz.or.kr)를 통해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며 오는 2월 공고문이 게시될 예정이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