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익산시의회 유재동 의원, 건강증진 위한 의정활동 적극 펼쳐
상태바
익산시의회 유재동 의원, 건강증진 위한 의정활동 적극 펼쳐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1.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의회 유재동 의원(사진)이 실내수영장의 소금물 전기분해를 통한 친환경 물 관리 시스템을 도입・설치하기 위해 올해 예산 2억3백만원을 확보, 관심을 끌었다.

소독 냄새와 눈 따가움, 피부 질환 등 수영장 이용 불편과 관련한 민원에 귀 기울여온 유재동 의원은 작년 5월 행정사무감사 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예산에 적극 나서  이용 시민들의 바람에 부응했다.

확보된 예산은 남중동에 위치한 국민생활관 실내수영장(1,008㎡, 성인풀 7레일, 유아풀)과 함열올림픽스포츠센터에 있는 실내수영장(1,219㎡, 성인풀 8레일, 유아풀)에 사용되며 올해 5월에 설치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하는 소독 장치는 기존에 활용하던 화학 약품 사용을 통한 소독 방식보다 훨씬 친환경적인 소독 방식으로 알려졌다.

이 소독 방식에 장점은 소금물을 전기분해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저농도의 차아염소산나트륨을 바로 수영조로 주입해 소독 효율이 높으며, 신기술을 활용해 소독 부산물 함유량을 대폭 낮추어 생성된 열과 수소 가스를 즉시 배출해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소독 약품으로 인한 냄새가 적게 나고 눈 따가움, 피부질환, 수영복 탈색 등의 개선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년간 유지관리 비용을 20백만원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유재동 시의원은 “이번 친환경 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깨끗한 수질을 이용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해 명실상부 복지 분야 전문 시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