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18 (화)
[오늘 날씨] 경기 등 한파특보 낮부터 기온 올라…미세먼지 오전 ‘일시 나쁨’
상태바
[오늘 날씨] 경기 등 한파특보 낮부터 기온 올라…미세먼지 오전 ‘일시 나쁨’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1.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17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금요일인 오늘(17일)은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기온은 -11~2도(어제 2~10도, 평년 -11~0도), 낮 기온은 3~10도(평년 1~8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북동부, 일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오늘까지 아침 기온이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부터 기온이 차차 올라 한파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겠다.

또한 밤사이 복사 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오후(15시)부터 내일(18일) 오후(18시)까지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 경북북동산지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경상내륙에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