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0 07:46 (일)
청주시,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청주시,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1.1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거리시장 일원에서 안전타운워칭과 병행 추진
청주시가 16일 오후 2시 육거리 전통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주시가 16일 육거리 전통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충청북도, 청주시 안전보안관, 청주시 자율방재단, 충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16일 오후 2시 육거리 전통시장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날은 다가오는 설 명절에 대비해 먼저 육거리 시장 주변 상가와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겨울철 안전사고 대비 행동요령, 내 집 앞 눈 치우기 등의 리플렛 배부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후에는 성안길에서 육거리 전통시장에 이르는 길 주변을 살피며, 안전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현장에서 안전신문고(앱)을 통해 신고하는 안전타운워칭 활동도 함께 했다.

김연인 안전정책과장은 “설을 맞이해 안전사고를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을 등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재난과 사고가 없는 안전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청주시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로 정해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위험요인을 한 달에 한 번씩 점검을 실천하자는 안전문화 운동의 목적으로 시행되는 행사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